포드 익스플로러는 10월 판매량이 20대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최근 리콜 때문에 줄어든 것이라 해당 수치가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대형 SUV 중에서 브랜드 인지도도 높고 괜찮은 차량이었는데 요즘은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2~3년 내에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지 모르겠지만 시대 흐름에 맞춰 변화가 필요하긴 할 것 같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구분 | 가격(만원) |
3.3 하이브리드 | 6920 |
2.3 리미티드 | 6310 |
3.0 플래티넘 | 7160 |
튼튼하고 미국 감성이 들어간 SUV가 필요하다면 포드 익스플로러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수입 차량인데 이정도 가격대면 가격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 크기는 길이가 5050mm, 전폭 2005mm, 전고 1775mm 입니다. 실제로는 이 수치보다 더 커보인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차량들이 크게크게 출시되다보니 크기만으로 임팩트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가족들을 태우기위한 패밀리카로 많이 구매하는 편입니다. 2.3 가솔린 모델에는 에코부스트 엔진을 사용하고 배기량은 2261cc, 최고출력은 304마력입니다.
포드 차량 부품 워런티는 5년입니다. 수입차는 수리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보증 기간이 중요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 옵션
미국식 감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내부가 화려한 것은 아닙니다. 국내 차량에만 익숙해진 분들은 왜이렇게 내부 옵션이 없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7인승 SUV인 익스플로러는 시트는 가죽, 앞좌석 열선 통풍, 전동식 조절은 기본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뒷좌석 공간도 여유롭습니다. 아이들이 타기에도 좋고 어른들이 타도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가솔린 SUV 차량이기 때문에 진동이나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에어백은 무릎쪽과 사이드, 커튼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2열 공조기와 송풍구 모습입니다. 시트 열선도 여기서 조절 가능하고 특이한 점은 220v 파워아웃이 있습니다.
문짝은 두껍지만 열고 닫는데 문제는 없었고 튼튼합니다.
전동 시트 조절 버튼입니다.
시트 메모리는 3개까지 가능합니다.
차고가 조금 높다보니 2열에는 탑승시 이용할 수 있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핸들 중앙에는 포드 엠블럼이 박혀있고 좌우에는 편의기능 리모컨이 보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아날로그 계기판과 일부 디지털을 사용합니다.
헤드램프는 다이얼 조절 방식입니다.
열선과 통풍 버튼을 비롯한 공조기 입니다.
네비게이션은 상단 돌출형이며 10.1인치입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엔진 시동 버튼입니다.
선루프와 실내등 모습입니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주행모드 다이얼 입니다.
변속기도 다이얼 방식입니다.
파워아웃입니다.
3열을 접었을 때 트렁크를 넓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박과 캠핑을 즐겨하는 분들에게는 잘 활용될 부분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총평
미국차라고 생각하고 내부 옵션과 구성이 모자랄 것이라고 생각하고 글을 작성했는데 막상 살펴보니 있어야할 것들은 다 갖춘 차량입니다. 튼튼한 미국식 감성 SUV가 필요하다면 포드 익스플로러 괜찮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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