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supelta 2023. 6. 26.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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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디펜더는 광범위한 기능성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전천후 SUV다. 이번에 출시된 올 뉴 디펜더 130은 3열을 추가해 8인승까지 탑승 가능하지만 오프로드와 온로드 가리지 않는 주행성능은 그대로다. 올 뉴 디펜더 130은 올 뉴 디펜더 110보다 리어 오버행을 약 340㎜ 확장해 성인 3명이 앉아도 여유로운 3열 시트를 적용했다. 이처럼 긴 전장에도 불구하고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을 통해 37.5°의 접근각 및 28.5°의 탈출각을 제공한다. 그야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오프로드 지오메트리를 유지한 것이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3열 시트는 동급 최고 수준인 1200㎜의 폭과 804㎜의 레그룸을 갖추고 있으며, 각진 디자인으로 넉넉한 헤드룸을 제공한다. 2+3+3 형태로 좌석을 배열해 최대 8명의 성인이 앉을 수 있으며, 2열 및 3열 시트는 랜드로버 고유의 스타디움 스타일로 디자인돼 전 좌석에 탁월한 시야를 선사한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넓고 실용적인 적재 공간을 갖춘 올 뉴 디펜더 130은 3열 시트가 펼쳐진 상태에도 389L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40:20:40 분할 폴딩이 가능해 다양한 목적에 맞춰 좌석을 구성할 수 있다. 2열과 3열을 모두 접을 경우 적재공간은 2291L에 달한다.

올 뉴 디펜더 130에 적용된 D7x 아키텍처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구조를 바탕으로 최대 25,000Nm/°의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갖춰 그 어떠한 길도 정복할 수 있는 강인한 토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차체 구조는 최대 3000kg에 달하는 견인력과 완전 독립형 에어 서스펜션, 2단 트랜스퍼 박스 및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의 기초가 된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올 뉴 디펜더 130 전 모델에 적용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의 높이를 75mm까지 높여주고, 더 극단적인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추가로 70mm를 연장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극한 험지의 오프로드 상황에서 최대 145mm까지 차체를 높일 수 있으며, 최대 도강 높이는 900mm에 달한다.

또한 안전벨트를 풀면 에어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온로드 세팅 대비 지상고를 50mm 낮춰 편안한 승하차를 돕는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과 함께 적용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는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 차체 반응을 예측해 롤링과 피칭을 제어한다. 또한 초당 500회 노면을 모니터링해 서스펜션을 조정해 승차감을 개선한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이 외에도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올 뉴 디펜더 130에는 가파른 경사, 오프로드 주행, 견인과 같은 상황에서 정밀하고 정확한 속도 제어를 제공하는 2단 트랜스퍼 박스, 지형 및 노면 상태에 따라 주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빙판이나 모래 같은 노면이나 오프로드 주행, 고속 코너링 등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트랙션과 험로 탈출 성능을 발휘하는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등 최신 오프로드 기술이 기본 탑재된다.

국내에는 강력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디펜더 130 P400 X Dynamic HSE 모델과 효율적인 MHEV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X Dynamic HSE 모델 총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경량 알루미늄 구조에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및 48V 슈퍼차저, 저마찰 설계 등이 적용된 신형 직렬 6기통 3.0L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올 뉴 디펜더 130 P400 X Dynamic HSE 모델은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6.6초에 불과하다.

인제니움 직렬 6기통 3.0L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 X Dynamic HSE 모델은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성능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7.5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올 뉴 디펜더 130에는 더욱 커진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스크린이 탑재되었다. 선명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여기에 적용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PIVI Pro)는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한다. 단 2번의 터치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편의성이 좋다.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SOTA(Software-Over-the-Air) 기능을 통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도 차량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130, 몸집 커졌어도 극한의 주행성능은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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