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테슬라

테슬라, 홀리데이 업데이트 시작…'차 안에서 스팀 게임을?'

supelta 2022. 12. 16. 16:25
반응형

테슬라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대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차 안에서 콘솔 게임도 즐길 수 있게 됐다.

테슬라 차량 내에서 사이버펑크 게임이 구동되는 모습

테슬라는 스팀(Steam), 애플뮤직, 줌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홀리데이 업데이트를 14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날 시작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통해 2022년식 이후의 테슬라 모델S와 모델X에 제공되고 있다.

가장 주목받은 기능은 스팀 기능이다. 스토어에 업로드된 수천개의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고, 일부 게임은 컨트롤러 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일론 머스크 CEO가 신형 모델S와 모델X를 발표하며 "사이버펑크(게임)도 할 수 있다" 라고 한 말이 현실이 된 순간이다.

 

테슬라는 이날 공개한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실제 사이버펑크가 구동되는 영상도 공개했다. 스팀 스토어 접속 화면을 노출하고, 포르자, 둠 등 다양한 고사양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테슬라는 이 외에도 애플뮤직, 화상회의 기능인 줌(Zoom) 도 업데이트에 추가시켰다. 애플뮤직은 테슬라 차주들이 오랜 기간 업데이트를 요청해온 기능인 것으로 전해진다.

업데이트가 모델S와 모델X에 한정된건 통합형 디스플레이의 성능과 관련있다. 두 차량에 적용된 17인치 가로형 디스플레이는 16기가 램과 10테라플롭스급 연산처리 성능을 갖추는 등 PC와 견줘도 손색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http://www.motorgraph.com)

 

 

 

지금 이 시간 가장 핫한 소식들 👉

 

 

감추던 퀵실버색 테슬라 신형 모델Y 주차장서 포착

테슬라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여러 대의 신형 모델Y가 새로운 색상인 퀵실버로 도색한 채 포착됐다. 포착된 차량 대부분은 검은색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한 대만 흰색을 보였다. 퀵실버 색상

timdragon.com

 

 

 

테슬라, 중국시장 가격 인하에도 판매 부진

테슬라가 지난 10월 24일, 중국시장에서 모델3와 모델 Y의 가격을 30만 위안(4만 1,940달러) 이내로 낮추었다. 중국에서는 올 해 말부로 신에너지차 보조금 지급은 중단되며 구매세 면제는 1년 연장

timdrag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