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람보르기니

[클릭!이 차]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 퍼포만테'

supelta 2022. 9. 3. 21:21
반응형

우루스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의 최고 성능과 개성 있는 외관을 한 차원 향상시킨 모델

우루스 퍼포만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슈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기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차세대 '우루스 퍼포만테'를 공개했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과 공도, 트랙, 고르지 않은 노면 등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모든 각도에서 대담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날카로운 보닛과 범퍼 디자인은 우루스의 우아함을 유지하면서도 우루스 퍼포만테의 슈퍼 스포츠 DNA를 강조했다. 복합 재료를 광범위하게 사용해 SUV 세그먼트에서 가장 많은 탄소 섬유 부품을 적용했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모델 대비 16마력(CV) 상승한 666마력을 발휘한다. 공차 중량을 47㎏ 감량해 3.2㎏/hp라는 동급 최상위의 중량대 출력비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3.3초에 불과하다.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 덕분에 시속 100㎞ 주행 중 완전히 정지하는데 걸리는 거리는 32.9m 밖에 되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306㎞/h이며 2300rpm부터 4500rpm까지 86.7㎏.m의 최대 토크를 낸다. 공기역학적 효율성 향상으로 전체 다운포스가 8% 증가했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 외에도 랠리(RALLY) 주행모드를 추가로 지원한다. 랠리 모드는 더트 트랙 주행용 모드로 슈퍼SUV의 운전 재미를 스릴 넘치는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거칠고 극한의 노면에서 스틸 스프링에 최적화된 안티롤 및 댐핑 시스템으로 오버스티어 특성을 증폭시켜 성능을 개선한다.

차량의 전체적인 길이는 25㎜ 늘었다. 측면에서 보면 전면 돌출부와 리어 윙, 리어 범퍼가 낮아진 차체를 더욱 강조한다. 새로운 스틸 스프링 덕에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모델 대비 20㎜ 낮은 섀시와 16㎜ 넓은 휠 트랙을 갖게 됐다. 더 넓어진 휠 아치 덕에 우루스 퍼포만테는 기본 22인치 휠과 티타늄 볼트를 수용할 수 있으며 옵션에 따라 23인치까지 장착할 수 있다.

우루스 퍼포만테에 장착된 타이어(285/40 R22 및 325/35 R22)는 우루스 피렐리 P 제로 트로페오 R로 피렐리 P제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람보르기니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타이어는 주변 온도가 높은 건조한 아스팔트와 온도가 낮은 습한 표면 모두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루스 퍼포만테는 람보르기니 슈퍼 SUV 우루스의 최고 성능과 개성 있는 외관을 한 차원 향상시킨 모델”이라며 “모든 주행 환경에서 가장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