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외 자동차

아우디,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 제시

supelta 2022. 10. 7.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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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 및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 국내 첫 공개

아우디 코리아(대표 임현기)는 오는 8일부터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House of Progress) 브랜드 전시행사를 진행하고 10월 8일부터 16일까지의 일반 전시를 진행하며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게 구성했다.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는 IAA 2021 뮌헨 국제모터쇼를 비롯해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인 아우디의 브랜드 전시관으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는 아우디의 아우디 RS e-트론 GT와 더 뉴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해 현재 국내 출시된 아우디 전기차 5종과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아우디 A8이 전시된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아우디 스피어 콘셉트카 시리즈의 세 번째이자 가장 최근 공개된 콘셉트카인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Audi urbansphere concept)가 국내 처음으로 공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우디는 미래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우디 코리아 임현기 대표는 “아우디가 생각하는 미래의 모빌리티, 그리고 그것이 우리의 생활과 완전하고 의미 있게 연결되는 진보한 라이프스타일을 여러분께 미리 보여드리고자 한다”며 “미래의 모빌리티의 변화에 대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써 아우디는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디자인, 퍼포먼스라는 네 가지 주제를 설정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해 고민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의미 있고 매력적인 프리미엄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했다.
 
지난해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1,600만대의 전기차가 움직이고 있으며, 국새 시장에서도 23만대로 포지션을 잡으면서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메이커들은 2050년까지 탄소제로 사회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모든 차종들을 재활용 소재를 이용한다는 목표다. 아우디의 경우에도 Q4 e트론의 경우 차량의 27개 부문을 재활용 소재를, 다카르 랠리에 참가하고 있는 RS Q 이트론의 경우도 전기차로 확대된 모델이다.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에 최초로 공개한 콘셉트카,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는 3개의 스피어 시리즈 중 가장 크고 가장 최근에 선보인 콘셉트카이다. 실제 고객들의 경험과 아우디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의 노하우가 결합된 철저히 탑승자 중심으로 설계된 콘셉트카로 넉넉한 실내 공간이 때로는 라운지와 모바일 오피스로, 때로는 이동하는 영화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된 디지털 기술로 목적지 정보를 사용해 탑승자를 픽업하고 독립적으로 주차공간을 찾아 배터리를 충전하는 일도 가능하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기능들이 탑재된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는 레벨 4 자율 주행 기능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구현되었다.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박영준 상무는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에 대해 설명하며 “서울과 같은 대도시의 교통정체 속에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또 다른 프리미엄 생활공간이 되어 줄 것”이라며, "아우디의 새로운 DNA를 만들어가고 있고, 차량은 또 다른 공간이 되면서 실용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제 시했다.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박슬아 디자이너는 아우디 어반스피어 콘셉트카에 대해 "프런트부터 미래지향적인 디지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사이드는 물론 리어까지 세련된 선을 보여주고 있다"며, "실내 디자인은 회의 공간을 구성하듯 마련된 시트 포지션은 자율주행 4단계까지 다가선 상황이기 때문에 편안한 드라이빙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우디 브랜드의 4 가지 핵심 가치인 지속가능성, 디지털화, 디자인 및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SNS 이벤트, 신차 시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아우디 AG 최초의 여성 익스테리어 디자이너인 박슬아 디자이너, 대한민국 조리 명장 김송기 셰프, 신동헌 칼럼니스트, 그리고 아우디 홍보대사 최시원씨가 스토리 오브 프로그레스를 주제로 자신의 분야에서의 진보, 그리고 아우디가 추구하는 Living progress의 의미를 전달하는 영상을 아우디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은 전시된 아우디 차량을 직접 보고, 시승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아우디 도슨트가 상주하고 있어 현장 신청 후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는 오는 10월 16일(일)까지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방문 가능하며, 평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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