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국외 자동차

BMW 신형 M2 M 퍼포먼스 공개, 과격한 보디킷 '눈길'

supelta 2022. 10. 14. 07:50
반응형

제로백은 6단 수동 4.1초, 8단 자동 3.9초다

BMW는 신형 M2 M 퍼포먼스 파츠(M Perormance Parts)를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M2 M 퍼포먼스 파츠는 과격한 보디킷을 특징으로 후면부 범퍼 중앙에 배치된 쿼드 머플러, 다운포스 발생을 위한 루프 스포일러와 리어 윙 등이 적용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M2의 M 퍼포먼스 파츠는 성능 업그레이드와 화려한 외관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옵션이다.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는 측면 펜더까지 확장됐다. 공기흡입구에는 대각선 장식이 삽입됐다. 전면부와 후면부 휠 아치에는 독특한 가니쉬가 적용됐다.

사이드실에는 'L'자형 브래킷이 추가됐다. 전륜 20인치 및 후륜 21인치 전용 휠이 제공된다. 'M Performance' 레터링이 포함된 보디 데칼, 카본 사이드미러, 파워돔 스타일 보닛 등이 탑재됐다. 후면부에는 다운포스 발생을 위한 루프 스포일러와 대형 리어 윙이 적용됐다.

M 퍼포먼스 파츠 전용 범퍼 하단에는 카본으로 제작된 디퓨저와 중앙 쿼드 머플러가 배치됐다. 추가된 파츠 대부분이 카본 소재다.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의 스포크와 센터콘솔, 대시보드 등에 카본 소재가 사용됐으며, 일반 M2에서는 옵션인 M 카본 버킷 시트가 기본이다. 

신형 M2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S58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얹어졌다. 최고출력 459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낸다. 레브 매칭 기능이 포함된 6단 수동 변속기와 가변 변속 모드를 지원하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제공된다. 제로백은 6단 수동 4.1초, 8단 자동 3.9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