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마세라티

역동적 우아함..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온다

supelta 2023. 2. 23.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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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돋보여’
하반기 첫 순수 전동화 모델 ‘폴고레’ 출시
전기차에서도 마세라티 특유의 배기음 살려
“2030년까지 전 라인업 100% 전동화”

[이데일리 박민 기자] 이탈리아의 력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국내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그레칼레’를 오는 4월 고객에게 첫 인도를 시작한다. 그레칼레는 마세라티의 슈퍼 스포츠카 ‘MC20’와 정체성을 공유하는 SUV다. 특히 지난 2017년 출시한 마세라티 브랜드 역사상 첫 SUV였던 ‘르반떼’를 이은 두 번째 SUV 모델로서 볼륨모델(판매량이 많은 제품)이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마세라티 SUV 모델 ‘그레칼레 모데나’.(사진=마세라티)
이번 모델은 내연기관으로서 올 하반기에는 마세라티 역사상 100% 전동화 모델인 ‘그레칼레 폴고레’도 출시할 예정이다. SUV 모델에서 마세라티 브랜드 첫 순수 전동화를 선보이는 것이다. 전기차임에도 마세라티 특유의 퍼포먼스와 성능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사운드 역시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또 하반기 중으로 스포츠카 쿠페 ‘그란투리스모’의 100% 전동화 모델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도 국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그란카브리오 모델의 전기차 버전과 슈퍼 스포츠카 MC20와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등도 2025년까지 100% 전기차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세라티 CEO 다비데 그라소는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럭셔리, 그리고 혁신을 위한 경쟁을 통해 마세라티를 대표하는 전동화 라인업 ‘폴고레(Folgore)’를 선보일 것”이라며 “열정과 혁신으로 트라이던트를 미래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세라티 SUV ‘그레칼레’ 4월 첫 인도

오는 4월 국내 고객에게 첫 인도되는 마세라티의 SUV 그레칼레는 ‘강력한 지중해의 북동풍’ 이라는 뜻으로, 모든 것을 몰아붙이는 혁신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람의 이름을 따서 차량의 이름을 짓는 것은 마세라티의 오랜 전통이다. 1963년 전설적인 미스트랄 모델을 시작으로 기블리, 보라, 캄신, 2016년에는 브랜드 최초의 SUV 르반떼가 전통에 따라 이름 지어졌다.

그레칼레는 전장(차 길이) 4850mm이며, 휠베이스(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간의 거리) 2901mm, 전고(차 높이) 1670mm, 전폭(차 너비) 1950mm다. 포르쉐 카이엔(4920x1985x1655mm)과 큰 차이가 없는 사이즈로 프리미엄 세단에서 SUV로 전향을 원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줄 수 있는 모델이다.

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마세라티 SUV 모델 ‘그레칼레 GT’.(사진=마세라티)
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마세라티 SUV 모델 ‘그레칼레 GT’.(사진=마세라티)
그레칼레는 차체 크기는 중간이지만 실내공간은 동급 모델 최강을 자랑한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마세라티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으로 여겨졌던 내부 편의 사양이 디지털화로 큰 변화를 보여준 덕분이다. 중앙 패널에서 버튼이 사라지고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는 터치를 통해 조작이 가능해져 암레스트 공간이 더욱 넓어졌기 때문이다.

또한 트렁크의 적재공간도 충분하다. 플로어 아래 추가 적재함을 가지고 있으며 트렁크에 있는 버튼으로 2열을 폴딩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게 했다. 트렁크의 용량은 535~570리터(ℓ)다.

그레칼레는 그레칼레는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300마력을 제공하는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장착된 ‘GT 버전’, 330마력의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장착된 ‘모데나 버전’, MC20 네튜노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530마력의 고성능 V6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트로페오 버전’이다. 트로페오의 경우 시속 ‘0’에서 ‘100km’까지 단 3.8초만에 주파할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마세라티 SUV 모델 ‘그레칼레 GT’ 외관 트라이던트.(사진=마세라티)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마세라티 역사상 최초의 완전 전동화 모델인 ‘그레칼레 폴레고(Folgore)’도 출시된다. 폴레고는 새로운 에너지의 도화선에 불을 붙일 마세라티 배터리전기차(BEV) 식별자라는 뜻이다.이 차량은 이탈리아에서 100% 제작되며 400V 기술을 사용하는 105kW/h 배터리가 탑재된다. 마세라티의 새로운 전동화 SUV는 최대 800Nm의 토크를 제공할 수 있어 브랜드 특유의 성능을 보장하며, 전용 라메 폴고레(Rame Folgore) 색상으로도 알아볼 수 있다.

마세라티의 전동화 전략의 첫 걸음은 하이브리드에서 시작됐다.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존 마세라티 라인업 특유의 퍼포먼스를 성공적으로 이식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복합연비 리터당 8.9km로 기존 가솔린 모델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22% 감소시켰으며 디젤 모델과 비교하면 배출량을 약 5% 줄였다. 기존 마세라티 라인업과 동일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연비와 환경까지 고려한 모델로 탄생시킨 것이다.

전동화 모델에도 ‘마세라티 시그니처 배기음’

르반떼 하이브리드는 브랜드 첫 SUV 전동화 모델로, 가솔린 V6의 우수한 엔진과 퍼포먼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연비를 향상시킨 점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요소로 평가되고 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가솔린 모델보다 20%, 디젤 모델보다 8% 낮췄으며 최고 속도는 245km/h다. 인상적인 점은 350마력 V6 버전에 비해 연비를 18% 이상 절약하면서도 동일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유지한다는 것이다.

마세라티 SUV 역작 '그레칼레'
마세라티 SUV 모델 ‘그레칼레 트포페오’엔진. (사진=마세라티)
또한 마세라티의 모든 하이브리드 모델들은 변함없는 마세라티의 시그니처 배기음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앰프를 사용하지 않고도 배기의 유체역학 조정과 공명기만으로 특유의 배기음을 구현해 탑승자에게 설레는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차량 무게 배분에도 세심하게 노력을 기울였다. 엔진을 차체의 전면에, 48V 배터리를 후면에 장착해 차체 중량 배분의 밸런스를 향상시킴으로써 더욱 민첩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마세라티 관계자는 “올 하반기 완전 전동화 모델 출시로 탄소를 배출하지 않으면서도 마세라티만의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내연·하이브리드 엔진이나 전기 모터를 통해 역대 가장 풍성한 제품군으로 완성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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