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현대자동차

“그랜저 아니야?” 신형 싼타페의 화려한 실내

supelta 2022. 12. 6. 13:00
반응형

 

랜드로버 디펜더를 연상시키는 박시한 디자인으로 큰 관심을 받는 현대차 차세대 싼타페의 인테리어가 포착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몇몇 자동차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라온 차세대 싼타페의 실내 사진은 언뜻 신형 그랜저를 연상시킨다. ‘드라이브’ 등 일부 외신은 운전대와 포인트 디자인 요소 등을 볼 때 랜드로버 디펜더의 느낌을 찾아볼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운전석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합쳐 놓은 대형 곡선 스크린 앞에 위치한 스티어링 휠은 레인지 로버의 느낌이다. 또한 대시보드를 가로질러 길게 적용한 에어컨 환기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콘솔에 달린 여러 개의 스위치와 버튼 등도 눈에 띈다.

센터 콘솔에 장착된 두 개의 다이얼 사이에는 공조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위한 것으로 추정되는 터치스크린도 확인할 수 있다.

 

실용적으로 꾸민 싼타페 인테리어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볼 때 최근 공개된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 감각을 따 온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최근 공개된 프로토타입 스파이샷에서 싼타페는 철저하게 가렸지만, ‘H’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및 후미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체적인 차체 형태와 휠 디자인 등은 랜드로버 디펜더의 디자인을 많이 닮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차세대 싼타페는 투싼과의 차별화를 위해 더욱 커진 차체를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상반기 정식 공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도훈 기자

 

 

 

 

지금 이 시간 가장 핫한 소식들 👉

 

현대차 신형 그랜저 풀패키지 5620만원, 트림별 특징은?

현대차 그랜저가 지난 15일 출시됐다. 신형 그랜저는 과거 그랜저의 유산을 계승하면서 2열 리클라이닝, 전동식 도어 커튼, 프리뷰 전자 서스펜션,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신형 그

timdragon.com

 

 

'왕의 귀환' 현대차 신형 그랜저, 10만 9000명 선택...가격 3716-4604만원

현대차 7세대 그랜저가 공식 출시됐다. 2016년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디 올 뉴 그랜저'는 매 세대마다 보여준 파격적인 디자인에 1세대 그랜저의 DNA를 통해 해리티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유

timdragon.com

 

 

북미에선 현대차 웃돈 줘야 살 수 있다…고급차 전략 성공적

2022년 4월13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뉴욕국제오토쇼에 전시된 현대차의 2023 뉴팰리세이드. REUTERS ▶이코노미 인사이트 구독하기http://www.economyinsight.co.kr/com/com-spk4.html 현대자동차의 프리미

timdragon.com

 

 

정의선 "세계가 부러워할 것"…현대차, 미 전기차 시대 열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밤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전기차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중간 선거를 코 앞에 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내고 감사의 뜻을 밝혔는데

timdragon.com

 

 

'자율주행 대중교통'에 속도 내는 현대차

현대차그룹의 자율주행 합작사 모셔널은 차량 공유 서비스인 리프트(Lyft)와 함께 아이오닉 5 전기차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로보택시 레벨 4 카헤일링 서비스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했다.

timdrag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