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BMW

BMW 5 시리즈 전기 왜건 i5 투어링 2024년 등장

supelta 2023. 1. 8. 16:39
반응형

핀란드에서 스파이샷 포착

 

BMW 5시리즈 왜건 전기차 모델인 i5 투어링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지금까지 BMW 주력 모델 5 시리즈의 전동 버전이 i5 세단 정보는 다수 얻을 수 있었지만 왜건 모델의 i5 투어링 스파이샷이 포착된 것은 처음이다.

 

보디 사이드에 붙여진 Electrified Vehicle(전동화된 차량)의 스티커가 내연 기관차가 아닌 것을 나타내고 있다.

핀란드 북부에서 잡힌 프로토타입은 상세 모습은 불분명하지만 유선형 실루엣은 확인할 수 있다. 부드럽게 경사진 루프, 리어 엔드를 향해 올라가는 다이내믹한 벨트라인, 그 아래에는 에지 있는 숄더 라인도 볼 수 있다. 도어 핸들은 플래시 마운트 타입이다. 또한 차체 아래쪽에는 빨간 캘리퍼를 갖춘 브레이크 시스템, 투톤 컬러의 휠도 볼 수 있다.

프런트에는 약간 확대된 와이드 그릴을 장착하고, 수직 에어 커튼 위에는 보디 사이드까지 뻗은 슬림한 헤드라이트를 배치했다. 7시리즈와 같은 2단식 스플릿 헤드라이트는 적용하지 않을 것 같다.

한편, 리어는 새롭게 단장한 LED 테일 라이트의 부분적인 모습, 외측 가장자리가 커브로 된 새로운 설계의 리어 윈도, 둥근 테일 게이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캐빈은 세단과 같은 형태로 인테리러를 한다. 대신 새로운 스티어링 휠, 업데이트된 스위치 및 소형 시프터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12.3인치 디지털 계기 클러스터와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곡면 디스플레이가 추가될 확률이 높다.

차기 5시리즈 투어링에는 최고 출력 380ps, 최대 토크 519Nm을 발휘하는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이 준비된다. 한편, i5 투어링의 파워 트레인은 iX와 같은 것으로 111.5 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한다. 여기에 듀얼 모터로 최고 출력 540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i5 시리즈는 세단이 올해 판매를 시작한다. 투어링은 2024년 시판이 예상된다.

 

조희정 에디터 hj.cho@carguy.kr

 

* 영상 보시고 구독 + 좋아요 부탁합니다

* 자동차를 더 많이 보려면.... 🚘
https://pf.kakao.com/_GQxgNb

 

이런 자동차가

자동차, 시계 등 남자가 가지고 싶은 것

pf.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