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는 올해 전년 대비 60% 증가한 8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를 위해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폴스타는 지난 1월 새로운 하이테크 프론트 엔드, 더 강력한 전기 모터 및 배터리, 뒷바퀴 굴림방식 채용 등이 포인트인 2024년형 폴스타 2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여기에 2022년 출시한 폴스타3가 브랜드의 판매대수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폴스타 3는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필을 선보이면서도 강력하고 넓은 스탠스를 포함해 SUV 고유의 특징은 유지했다. 보닛에 통합 프론트 에어로 윙, 리어 스포일러에 통합된 에어로 윙 및 리어 에어로 블레이드를 포함하며 정밀하면서도 효과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최적화를 이뤄냈다. 여기에 낮은 전고(1,627mm)와 지상고(211mm)까지 더해 대형 SUV 최고 수준인 0.29 Cd의 공기저항계수를 기록했다. 동시에 긴 휠베이스(2,985mm)와 넓은 전폭(2,120mm, 사이드 미러 포함)은 SUV 특유의 강렬한 존재감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폴스타 3는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총 489마력(hp / 360kW) 및 84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퍼포먼스 팩 옵션을 선택할 경우 517마력(380kW) 및 910Nm으로 향상된다. 단계 조절이 가능한 원 페달 드라이브, 전자식 토크 벡터링 기능이 포함된 듀얼 클러치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리어 모터의 디커플링 기능은 특정 상황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프론트 전기 모터로만 주행할 수도 있다.
여기에 올해에는 고성능 전기 SUV 폴스타4가 추가된다. 2023년에는 고성능 4도어 GT 폴스타5도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한편, 폴스타의 2022년 연간 판매대수가 5만 1,491대로집계됐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84% 증가한 25억 달러로 월스트리트의 전망인 24억 달러를 넘었다. 더불어 순 손실도 2021년의 절반으로 줄었다. 폴스타는 폴스타2의 판매 증가와 제조 비용의 절감을 통해 1억 1,850만 달러의 총 이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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